자전거재활운동교실 2018년 상반기 활동

본문 바로가기
복지관 이야기
세상을 열다. 사람을 잇다.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하는 마음으로
> 복지관소식 > 복지관 이야기
복지관 이야기

자전거재활운동교실 2018년 상반기 활동

이도식 0 545

- 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 의료재활팀에서 운영하는 자전거재활운동교실에서 6월 5일 전남 영암 F1경기장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(F1 경기장)에서 열리는 “2018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어울림사이클 대회”에 참가하였습니다.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는 전국어울림사이클 대회로 작년보다 2명이 더 참가하여 총 6명이 경기를 하였습니다. 올해 처음 참가하는 회원 분들은 신체적 제약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5.615Km를 완주하는 성과를 내어 기뻐하였고,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는 회원 분들은 작년보다 단축된 기록을 달성하여 자존감 향상의 기회가 되었습니다. 자전거가 매개체가 되어 서로 돕고 격려하며 함께 기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타 지역 동호회 사람들과도 교류 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. 그리고 모두들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와 희망을 가지며 2019년 대회를 기다리기로 하였습니다.

 

- 따스한 4월에는 남지 유채꽃과 함께 자전거재활운동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. 가까이 있지만 쉽게 갈 수 없었던 곳이었는데 이날만큼은 서로 도와가며 활짝 핀 유채꽃과 튤립들을 만끽하며 꽃 나들이 행렬과 함께 자전거 주행을 하였습니다.

 

0 Comments